COPYRIGHTⓒ
2018 Global-Insurance Dental. All Rights reserved.
개인정보취급방침

정보 게시판

법인 사업자등록증 대표자변경

관리자 2018.11.25 21:40 조회 수 : 778

법인 사업체의 대표자를 변경하는 경우 필요한 서류 및 절차에 관해 안내드리고자 합니다. 


우선 법인등기부등본 1부와 법인 설립 과정에서 공증받은 정관의 복사본 2부가 필요합니다. 


다음으로 해당 법인 사업체의 인감증명서 및 법인의 주주, 대표이사, 감사의 인감증명서도 필요합니다. 


또 새로 선출되는 대표자의 인감증명서와 주민등록등본도 준비해야만 합니다. 


그리고 위와 같은 법인 사업의 대표자 변경을 위한 서류는 최근 3개월 이내로 발급받은 서류여만 한다는 점에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법인 사업자등록증의 대표자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위의 서류가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후 법인의 새로운 대표자 선정을 위한 주주총회 의사록을 작성하고 의사록을 공증받은 이후 대표자 변경을 등기 접수하시면 됩니다. 


다만 법인의 대표자 변경 접수처는 관할 소재지 등기소이니 주의하셨으면 합니다. 


마지막으로 대표자 변경 이후 새로운 법인등기부등본 및 사업자등록증을 발급받아야만 한다는 점도 참고해두셨으면 합니다.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 법인 사업자등록증 대표자변경 관리자 2018.11.25 778